9급기계직 - 차량등록 및 기계설비의 유지보수에 관한업무(현장감독,지시 등).

작성자 정보

  • 공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기계직 공무원이란?

- 기계직공무원은 주로 시설물에 대한 관리와 시공, 그리고 건축 인허가 등을 감독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지자체에서는 차량에 대한 등록 말소 업무와 공장 등록 업무, 상하수도에 관련된 기계 작업을 하며, 각종 기계설비에 대한 유지보수, 기계운용부서 기계관리, 차량 등록 업무를 하게 됩니다.

■ 기계직 공무원 전망

- 선진국으로 접어들면서 기계 장비들이 늘어나고, 그에 따른 기계직 공무원의 수요가 늘면서 전문 지식을 가지고 기계를 관리해줄 기계직 공무원들의 전망은 밝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계직 공무원의 2012년 경쟁률은 약 76.4:1정도였는데요. 다른 공무원 시험에 비하면 아주 높은 경쟁률은 아니라고 보입니다. 또한 기계직 공무원들은 추가 근무 수당이 많이 붙으며, 복지 혜택이 다른 공무원들에 비해서 월등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선진국으로 접어들면서 기계 장비들이 늘어나고 그에 따른 기계직 공무원들의 수요량이 늘어나면서 전문 지식을 가지고 기계를 관리해줄 기계직 공무원들의 전망은 앞으로 더욱 밝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 기계직 공무원 시험안내

- 주관 및 시행 : 중앙인사위원회 및 각 시ㆍ도

- 시험방법 : 국가직(년 5월 중 시행), 지방직(2월~11월 사이, 각 시ㆍ도 지방자치단체마다 다름)

- 응시자격 : 학력, 경력, 성별의 제한 없음
  9급 국가직 : 만 18세 이상 ~ 만 28세 이하
  9급 지방직 : 만 18세 이상 ~ 만 32세 이하

- 시험과목 : 국어, 영어, 한국사, 기계일반, 기계설계  


이 름
나 이
연락처 --
안내시간
문의사항
개인정보수집이용   정보제3자제공
신청 시 전화로 연락드립니다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