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토목직 공무원 - 토목직공무원 - 건축이 다시살아나고 있다 채용예정 지금이 기회

작성자 정보

  • 공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토목직 공무원이란?  

토목직공무원은 도로나 철도, 공원, 수도, 문화시설, 하수도, 폐기물 처리 등 도시의 기반이 되는 각종 시설 관리와 대지 및 건축물에 대한 감리, 그리고 각종 인허가 업무를 하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토목직공무원은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나눌수 있으며, 국가직은 채용인원이 적어서 경쟁률이 높지만, 지방직은 채용인원이 많기 때문에 국가직에 비해 경쟁률이 다소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승진은 다른 행정직에 비해 느린편이라고 하지만, 다른 기술직에 비해 규모가 큰편이라고 합니다. 토목직공무원은 일반토목과 수도토목, 농업토목 등으로 구분을 할 수 있으며 이중 농업토목은 농지개량과 농지확대를 위해 다양한 조사와 계획, 설계, 측량제도, 공사시공 등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일을 담당하게 됩니다.

■ 토목직 공무원 직무 

토목직공무원의 업무는 도로, 교량, 철도, 댐, 항만건설부터 일반하수, 상하수도, 오수, 하천, 관계시설, 도장 등의 관련 분야까지 그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며 공사계획, 건설공사, 설계시공감독, 유지보수관련 업무를 하게 된다. 또한 농업토목의 경우 농지개량 및 농지확대를 위한 조사, 계획, 설계, 측량제도와 공사시공 등에 관한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업무를 담당하기도 한다.

■ 토목직 공무원 전망 

아직까지 토목직공무원에 대한 선호도는 그렇게 높지 않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개발제한구역에 묶여있는 것이 많으며, 따라서 앞으로 꾸준하게 토목직공무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토목직공무원이 되시면 건설교통부나 해양수산부, 농림부 등에서 근무하게 되며 지자체에서도 근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토목직 공무원 시험안내 

- 응시자격 : 만 18세 이상
- 시험과목 : 국어, 영어, 한국사, 응용역학개론, 토목설계

 
이 름
나 이
연락처 --
안내시간
문의사항
개인정보수집이용   정보제3자제공
신청 시 전화로 연락드립니다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