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법원사무직

9급법원사무직- 법원사무,등기사무,법정경우,속기등 법원에 관련 된 업무

작성자 정보

  • 공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9급법원사무직 이란? 

- 법원직 9급 공무원은 대법원 소속 공무원으로서, 법원사무직과 등기사무직으로 나뉩니다.
법원사무직은 사법부에서 다루는 사건들을 배정하고, 기록하는 관리하는 등 여러 법원의 
사무보조 역할을 하게 됩니다. 
등기사무직은 부동산 관련된 업무, 법인 등의 등기관리, 호적 및 가사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법원직 공무원 시험은 법원행정처에서 관할하며, 시험공고 및 원서접수, 기출문제 등 자세한 사항 대법원 시험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9급법원사무직 전망 

- 법원직 공무원은 타 직렬에 비해 진급이 빠른 편에 속합니다. 또한 퇴직 이후에 법무사 자격을 
취득하기에도 용이하며, 업무상의 분위기도 자유롭고 스트레스가 적은 직렬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법원직 공무원은 다른 직렬보다 자부심과 성취도가 높아 이직률이 낮으며, 법원이나 등기소, 사법부 공공기관에서 일하며 근무 환경도 매우 좋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 9급법원사무직 시험 

- 법원직 9금 공무원 시험은 필기 시험과 면접 시험으로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다른 9급 공무원 시험과 달리 8개의 필수 과목에 응시하게 되고, 모든 과목의 비중은 12.5% 동일합니다. 법원직 9급 시험은 8과목을 4과목씩 나누어 2교시에 거쳐 치러지며, 1교시에 국어, 영어, 한국사, 헌법을 2교시에 나머지 4개 법 과목을 치르게 됩니다. 각 과목당 객관식 25문항으로 이루어지며, 한 교시당 100문항씩 100분의 시간이 주어져 총 200분 동안 시험이 치러집니다.

- 법원사무직 응시자격 

: 만 18세 이상, 공무원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합니다.


■ 9급법원사무직 시험과목 

- 한국사, 영어, 민법, 헌법, 국어, 형법, 민사소송법, 형사소송법

 
이 름
나 이
연락처 --
안내시간
문의사항
개인정보수집이용   정보제3자제공
신청 시 전화로 연락드립니다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