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관세직 - 국제무역의 실무진이며 글로벌 시대의 인기 직업군 !!

작성자 정보

  • 공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관세직 공무원이란?

- 관세직공무원은 관세청에서 근무를 하면서 수출입 통관 과정에서 마약, 밀수, 그리고 총기류나 산업폐기물 등 다양한 불법 반입 행위를 막는 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출입하는 물품에 원산지 표시가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와 단속 등을 하게 됩니다.

■ 관세직 공무원 전망

- 관세직공무원을 퇴직하게 되면 관세사 자격을 취득해서 개인사무실을 창업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 관세사1차 시험과 2차 시험의 일부 시험과목을 면제 받게 되어서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관세직공무원 업무는 전자통관시스템을 통해 처리되기 때문에 다른 공무원과 비교해서 근무하기에 수월한 점이 있다고 합니다.

관세직공무원을 퇴직하면 관세사 자격증을 취득해서 개인적으로 사무실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이렇게 관세사 자격시험을 보시는 경우 관세사 1차 시험과 2차시험 일부 과목을 면제 받게 되어서 관세사 자격증 취득에 유리한 면이 있다고 합니다. 관세직공무원의 대부분 업무가 전자 통관시스템을 통해서 처리하기 때문에 다른 공무원들과 비교해서 근무를 하기에 정당하다고 합니다.

■ 관세직 공무원 직무

- 관세직 공무원은 관세청 소속으로 공항이나 항만의 세관, 관세청 등에서 근무하게 되며, 
수출입되는 물품에 관세를 부여하고 검열을 하는 업무를 하는 공무원입니다.  
항공이나 항만을 통해 수입되는 제품들에 관세와 내국세 징수, 수출입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불법거래, 밀수행위, 마약 총기류나 산업폐기물의 반입 검열 등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 관세직 공무원 복리후생

1) 노후 생활 보장 2) 주거 안정 3) 후생복지

 
이 름
나 이
연락처 --
안내시간
문의사항
개인정보수집이용   정보제3자제공
신청 시 전화로 연락드립니다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